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포맷하고 Boost 라이브러리중에 써봐야 될것이 있어서 다시 Boost를 설치하던 도중에
Boost의 bootstrap을 실행 시키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무슨 에러인지 확인하기 위해 위에서 bootstrap.log파일을 확인하라고 하는거 같은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저 에러와 같이 yyacc.c라는 파일이 없다고 한다.
구글링을 해봐도 다 영어에다가 현재 내 경우와 다른거 같아서 제대로 해결이 안되서 방법을 생각하던중, Unreal엔진 소스 빌드도 원래 컴퓨터를 포맷하기 전에는 잘 빌드되다가 포맷 한 후에 빌드가 안된게 기억이 났다.
혹시 Visual C++ Runtime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그런가 싶어서 확인을 해보니
Visual C++ 2015 버전만 설치되어 있지 않은걸 확인하고 설치를 하기로 했다.
..? 설치가 되지 않는다
x86 버전도 마찬가지로 되질 않는다..
그래서 우연치 않게 Autodesk 웹사이트에 직접적인 문제의 내용은 아니지만 런타임 라이브러리 문제에 관한 내용에서 위와 같은 문구를 보았다.
Boost 라이브러리가 설치가 안되는 이유가 뭘까..
해결 ->
Boost 라이브러리를 설치 할 때 Windows 소스가 아닌 Linux 소스를 다운받은거 같다.
아무생각 없이 빨리 하려고 다운하다 보니 생긴 불상사 인데, 그래도 이런 삽질을 또 해서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을 써본 후기 (0) | 2017.11.14 |
---|---|
아두이노 -> 컴퓨터(노트북 블루투스) 통신을 해보면서.. (0) | 2017.09.10 |
Qt 로 만든 포스팅 툴을 이용해 Vulkan 위키 사이트에 카테고리 생성 (0) | 2017.09.08 |
C/C++의 매크로에서 왜 do{...}while(0) 문을 사용할까? (0) | 2017.08.11 |
2017-07-27일 공부하면서 느낀점 (0) | 2017.07.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