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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도 계속해서 Directx를 이용한 프레임워크를 제작중에 있다.
영상에서 보다시피 카메라를 움직이는 정도를 하고 있다.
이렇게 마우스와 키보드는 이렇게 클래스를 구성 해 놓았는데. InputManeger에서 KeyboardManeger와 MouseManeger를 관리한다. 그리고 만약 키가 눌리거나 때지거나, 마우스가 왼클,우클,더블 클릭 등등...... 이런저런 행위를 플레이어가 하면 자동으로 각각의 MouseListener, KeyboardListener를 통해 입력된 콜백함수와 데이터를 반환 한다.
Direct Input이 게임을 위해 구현된 입력장치 API이다 보니 키보드,마우스 이외에도 조이패드도 받을 수 있고, 속도가 빠르다고 한다.
그러나 Direct Input으로 열심히 구현하고 검색하는 과정에서 Direct Input을 쓰지말고 그냥 WinAPI 메시지를 통해 하라는 글을 몇번 본거 같다. 확실히 Direct Input은 WinAPI 메시지처럼 자동으로 그 데이터와 자동 콜백을 해주지 않고 단순히 데이터만 넘겨서 직접 프로그래머가 체크하고 눌렸는지 땟는지도 체크하고... 더블 클릭도 직접 구현해야 한다.
한번 다음에는 WinAPI를 사용해서 클릭을 구현 해봐야겠다.
혹시 모를 나같은 Directx 초보가 Direct Input으로 구현하려고 할때 내 소스코드가 도움되도록 소스코드를 올려놓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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